본문 바로가기
지속가능경영 환경,사회,경제의 순환을 생각하는 JW
Home

사회적 지속가능성

JW신약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이해관계자들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끼치기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 중입니다.
JW이종호재단
JW이종호재단 홈페이지 바로가기
사회공헌 커미티(Committee) 운영
의료관계자 대상 시상활동
  • JW중외박애상‧JW중외봉사상

    JW신약은 참 인술의 시현을 통해 병원인으로서 존경받고 사회의 귀감이 되고 있는 대한병원협회 회원을 선정해 JW중외박애상을 시상하고 있습니다.
    이와 함께 봉사활동을 통해 소외된 이웃들에게 사랑을 실천하고 신뢰받는 병원상 구현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의료인과 병원 종사자를 발굴해 JW중외봉사상을 수여하고 있습니다.

  • JW중외학술대상

    JW신약은 여성 의료인들의 연구 의욕을 고취하고 의학 발전에 활발히 기여하고 있는 참 의료인들을 발굴하기 위해 한국여자의사회와 JW중외학술대상을 공동 제정해 연구 환경 개선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약사대상

    JW신약은 약사 사회의 권익 신장과 약사회 발전에 공헌한 인사를 선정해 시상하는 ‘서울특별시 약사대상‘을 후원하고 있습니다. 매년 윤리위원회의 엄격한 심사를 통해 수상자를 선발하고 있으며, 1994년 제정 이래 현재까지 108명의 수상자를 배출했습니다.

  • 의약평론가

    JW신약은 의사 또는 약사로서 높은 전문성을 바탕으로 언론 기고 및 제언 등 비평적 활동을 통해 의약학계의 발전에 기여한 의료인을 시상하는 의약평론가 기장 수여식을 후원하고 있습니다.

  • JW중외청년약사봉사상

    지역사회 봉사활동과 더불어 적극적인 학술 활동을 통해 젊은 약사들의 모범이 되는 만 40세 이하 청년 약사를 발굴해 시상하는 JW중외청년약사봉사상을 후원하고 있습니다.

환우사회 지원
  • 혈우사회 기여

    난치성 질환인 A형 혈우병 예방요법제 헴리브라를 개발해 공급 중인 JW신약은 의약품 공급은 물론, 환우사회와의 접점을 높이기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고 있습니다.

  • ‘브라보 캠페인’ 진행

    JW신약은 혈우병을 비롯한 희귀 난치성 질환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고, 환우들의 질환 극복 의지를 고취하고 위해 언택트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브라보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 ‘만화로 보는 혈우병’ 제작

    혈우병은 유전 질환 특성 상 어린 환자의 비율이 높습니다. JW신약은 어린 혈우병 환자와 가족들이 반드시 알아야 할 지침들을 알기 쉽게 정리한 ‘만화로 보는 혈우병‘을 발간해 한국혈우재단을 통해 환우 사회에 무료로 공급하고 있습니다.

자회사형 장애인표준사업장 운영
  • JW신약과 JW생명과학은 업계 최초로 한국장애인고용공단과 자회사형 표준사업장 설립 협약 계약을 체결하고 ㈜생명누리를 설립했습니다. 이와 함께 JW당진생산단지에 사내 카페인 ‘카페누리’를 오픈하는 등 지속적으로 장애인의 자립과 성장을 돕고 있습니다.

    국내 제약사 최초
    발달장애인 18명 고용
*CP: Compliance Program (자율준수프로그램)
JW신약은 지속가능한 경영을 위하여
CP* 운영의 미션, 비전, 목표를 수립하여
이를 실천하고 있습니다.
  • CP Mission

    준법·윤리경영을 바탕으로
    인류의 건강문화 향상에
    공헌한다.
  • CP Vision

    지속가능한 성장을 리딩하는
    헬스케어 Compliance 리더
  • CP Goal

    기업문화로의
    준법 • 윤리경영
    장착
  • CP Catchpharase

    With us COMPLIANCE
cp&abms 운영조직
2017년
CP전담조직 신설 - CP팀
자율준수관리자 선임
제1회 "JW윤리의 날" 기념식
2018년
CP강화선포식 시행
제2회 "JW윤리의 날" 개최
JW윤리경영평가제도 도입 및 시행
경제적 이익 지출보고서 시스템 구축 운영
2019년
제3회 "JW윤리의 날" 개최 / CP&ABMS강화 선포식
의약품/의료기기거래에 대한 가이드북 개정
2020년
제4회 "JW윤리의 날" 개최 / CP&ABMS강화 선포식
JW윤리경영평가제도 강화 운영
한손에 잡히는 CP&ABMS 가이드 편람 배포
2021년
제5회 "JW윤리의 날" 개최 / CP&ABMS강화 선포식
협력업체 Audit 시행 및 협력업체 CP&ABMS가이드 편람 배포
2022년
제6회 "JW윤리의 날" 개최 / CP&ABMS강화 선포식
ISO37001(부패방지경영시스템) 인증 획득
협력업체(CSO 등) 실사
경제적이익 지출보고서 점검 운영
부패방지방침

정도경영을 바탕으로 더욱 신뢰받는 기업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합시다.

JW신약 임직원 여러분!
정부는 쌍벌제 도입을 비롯해 약가 인하와 요양급여 정지뿐만 아니라 형사처벌 등 리베이트 영업을 차단하기 위해 강도 높은 규제 정책을 내놓고 있습니다.

JW그룹도 글로벌 수준의 윤리경영ᆞ준법경영을 실천하고 임직원 모두가 윤리의식을 강화하는 노력을 계속하고 있습니다.

또한, 윤리경영의 구체적인 실천을 위하여 2022년 국제표준 부패방지 시스템 'ISO37001 부패방지경영시스템' 인증 취득 후 유지하고 있으며, 보다 수준 높고 내실 있는 준법. 윤리경영 실천을 위하여 'ISO37001 컴플라이언스경영시스템 인증 역시 준비중에 있습니다.

JW신약 임직원 여러분!
윤리경영ᆞ준법경영은 임직원 모두가 하나의 문화양식으로 이해하고 적극적으로 실천해야 합니다.

또한 건전한 조직문화 구축을 위해 임직원이 하나되어 협력하고, 스스로 점검하고 평가받는 습관을 길러야 할 것입니다.

끝으로 임직원 모두가 강력한 윤리경영ᆞ준법경영 실천을 당부드리며, 올해의 경영목표 달성과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 다함께 노력해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JW신약 대표이사 김 용 관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이용자 동의사항

개인정보취급관련 법 개정에 따라 사용자의 동의를 거쳐 사이버신문고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 자세한 내용은 “개인정보취급방침”을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 JW그룹은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고객이 제공한 개인정보를 관련 업무 이외의 목적으로 사용하지 않습니다.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식별, 실명확인, 가입의사 확인, 연령제한 서비스 이용
  • 고지사항 전달, 불만처리 의사소통 경로 확보
  • 기타 원활한 양질의 서비스 제공 등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선택사항이며, 무기명 제보를 원할경우 별도 개인정보는 수집되지 않습니다.)
  • 성명, 이메일, 전화번호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수집 또는 제공받은 목적 달성 시 지체 없이 폐기합니다.
  • 다만 불량회원의 부정이용 재발 방지를 위해 이용계약 해지 후 해당 정보를 3개월간 보유할 수 있으며
  • 전자상거래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등 타 법률에 의해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에는 일정기간 보존합니다.
윤리 및 규정준수 기준
JW신약은 협력사‧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고자 합니다.
공정거래, 동반성장
  • JW신약은 구매 윤리규범을 제정하고 이를 준수하여 단순한 회사 차원의 양심을 넘어 우리 사회를 구성하는 일원으로서 사회에 긍정적인 발전에 기여하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또한 협력사와 지역사회가 공존하여 함께 협력의 가치를 실현하는데 앞장서고 있습니다. 매년 'JW그룹·협력사 동반성장 파트너스데이'를 개최하여 성과를 공유하고 향후 협력관계를 강화하는 방안을 논의하는 자리를 갖고 있습니다

구매 윤리 규범
1. 이해관계자로부터 사례를 받는 행위 금지
이해관계자로부터 사례를 받는 행위를 엄격히 금지한다. 선물 및 금품은 정중히 거절하거나 되돌려 주어야 하며, 만약 불가피하게 받은 경우에도 즉시 돌려주어야 한다.
2. 거래업체 선정의 공정성과 투명성 유지
SCM 본부에서 발생하는 모든 거래는 최상의 협력사를 선정하는 것으로부터 시작되므로 '공정과 투명성의 원칙'에 입각하여 가장 경쟁력 있는 협력사를 선정토록 해야 하며, 거래조건에 대한 제한 또는 조정이 필요한 경우에는 명백하고 타당한 사유를 제시하고 투명한 절차에 따라 진행하여야 한다.
3. 회사 자산의 불법/부당 사용 금지
회사가 보유한 유/무형의 자산 및 기밀정보 혹은 회사의 중요한 자산으로서 회사의 사업활동에 승인된 목적으로만 사용되어야 하며, 모든 임직원은 자산의 분실, 오용 및 도난에 대비할 책임이 있다. 특히 회사의 비용은 공금으로서 정해진 목적에 맞춰 적합한 절차에 따라 사용하여야 한다.
4. 부당한 정보 입수 금지
경쟁사 정보, 지적재산권, 협력사 기밀사항 등 비즈니스와 관련된 모든 정보는 법적/윤리적으로 규정에 위배되지 않는 정당한 방식으로 입수되어야 하며, 정보 소유자의 동의가 없는 무단 정보유출 등 부당한 방식으로 정보를 입수 하는 것을 금지한다.
능력, 열정, 성과를 기반으로
JW인의 시장경쟁력을 높입니다.
Hi-Focuser
구성원별 상황과 Needs에 맞춘 다양한 성장 프로그램 지원

JW그룹의 인재육성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소개합니다.

  • 한방향 정렬 교육

    JW그룹이 추구하는 Value, Culture & Loyalty, Attitude에 대한 과정들로 구성원들이 같은 곳을 바라보고 나아갈 수 있도록 도와 줍니다. 다양한 계층의 구성원들이 조직의 가치를 이해하도록 지원하는 체계적인 조직 몰입 프로그램, 신규로 입사한 구성원이 조직의 문화를 이해하고 빠르게 정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신규입사자 입문교육 등 다양한 구성원들이 서로를 이해하고 한방향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과정을 강화해 나가고 있습니다.

    신규입사자 입문교육(신입, 경력) | 각 계층별 승급자 Attitude Program | JW WAY CAMP
  • 직무 성과 개선 교육

    JW그룹은 공통 직무역량 강화를 위한 과정과 전문성이 필요한 직무에 대한 특별 과정, 조직 역량의 상향평준화를 위한 과정 등을 통해 구성원들의 성과 향상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구성원들은 문제 해결 능력, 커뮤니케이션 스킬 등 다양한 공통역량을 배양하고 전문 사내강사, 면접관 등 역할 수행에 필요한 전문성을 갖출 수 있게 됩니다. 또한 핵심인재 프로그램, 우수 직원 성과 촉진 프로그램 등을 통해 구성원 스스로 강점을 강화하여 성과를 창출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E-MBA | ACE/ACE PLUS Program | 사내강사 양성 과정 | JW ExTRM School
  • Needs 기반 교육

    JW그룹은 공통교육 외 구성원들의 개별 직무 전문성 강화와 자기계발을 위한 다양한 자기주도학습 채널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룹 사이버 연수원인 JW Academy에서는 이러닝, 도서학습, 어학 등의 교육 과정과 상상마루, 지식 라이브 등 다양한 지식 컨텐츠들을 제공하고 있으며, 직위/직능별 과정 추천 기능을 통해 본인에게 적합한 과정을 쉽게 접할 수 있습니다. 또한 모바일 앱을 통해 구성원들이 언제 어디서든 원하는 학습을 진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원격 역량향상 교육(이러닝/도서학습과정/어학교육) | 외부 전문교육 | 법정 필수 교육 패키지
JW그룹은 구성원 삶의 균형을 추구합니다.

JW그룹은 일과 삶이 균형을 이루는 기업문화를 만듭니다.

자기계발

자기계발 교육과정 운영 (온/오프라인)

도서 구입 및 대여

회사생활

장기근속자 인센티브 (10년, 20년, 30년)

퇴직금 누진제 운영

동호회 활동 지원

회사 내 카페테리아 및 매점 운영

직원 혜택

JW복지몰(제이웰데이) 운영
- 건강식품 및 건강용품 임직원 할인가 제공

사내식당 운영 (본사, 공장)

명절(설,추석)/근로자의 날 선물 지급

생활지원

직원 대출 제도

가족 경조사 지원 (경조사비, 화환)

자녀 학자금 지원 (고등학교, 대학교)

임직원 건강검진 할인 제도

휴가제도

연차휴가, 경조휴가, 보건휴가

Refresh 휴가제(3~5일)

하계휴가(3일)및 창립기념일 휴가(1일) 별도 제공

회사 콘도 운영
- 대명콘도/리조트 (설악, 홍천, 양평, 경주, 단양, 양양, 삼척, 제주, 변산, 거제, 여수, 고양)

근무제도

유연근무제(시차출퇴근제, 탄력적 근로시간제) 시행

집중근무제도 운영

근로시간준수시스템 운영

재택근무제도

인력현황
인력현황
구분 2020년 2021년 2022년
인원수 288명 32명 260명 227명 31명 258명 215명 35명 250명
C/R 87.7% 12.3% 100.0% 88.0% 12.0% 100.0% 86.0% 14.0% 100.0%
평균근속연수 9.20년 5.33년 8.72년 6.03년 5.26년 5.94년 7.7년 6.1년 7.5년
직군별 인력현황
직군별 인력현황
구분 2020년 2021년 2022년
인원수 C/R 인원수 C/R 인원수 C/R
관리 19명 7.4% 12명 5% 20명 8%
영업 187명 72.0% 187명 72% 169명 68%
생산 52명 19.9% 55명 21% 54명 22%
R&D 2명 0.7% 4명 2% 7명 3%
기타 - 0.0% - 0.0% - 0.0%
260명 100.0% 258명 100.0% 250명 100.0%

※ 연령대별

연력대별
구분 30세 미만 30~49세 50세 이상
인원 수 56명 174명 20명
다양성 지표

※고용형태별 인력현황

고용 형태별 인력현황 여성 관리자 현황
구분 정규직 기간제근로자 기간제가 아닌
한시적 근로자
단시간근로자 장애인 근로자 총합계
남성 여성 남성 여성 남성 여성 남성 여성 남성 여성 남성 여성
인원 수 203명
(36)
33명
(1)
11명
(6)
2명
(1)
0명 0명 0명 0명 1명 0명 215명
(43)
35명
(2)
※괄호 안은 직책자 수

※ 여성 관리자(임직원)

고용 형태별 인력현황 여성 관리자 현황
구분 여성관리자 임직원 수
인원 수 2명 33명
JW신약은 고객을 최우선 가치로 여기고,
고객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 고객 상담 및 클레임 해결

    전화, 홈페이지, 카카오톡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고객과 소통하고 있으며, call back system을 도입하여 운영시간 외 접수되는 고객의 연락도 접수하고 있습니다. 품질 불량, 부작용 등 제품을 사용하면서 발생할 수 있는 클레임의 경우, 소비자분쟁해결 기준을 기반으로 내부 규정에 따라 해결하고 있습니다.
    고객과 회사의 커뮤니케이터로서 정해진 가이드라인을 준수하면서 고객의 상황에 맞춰 융통성 있는 해결을 통하여 고객의 만족도가 향상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 VOC(Voice of Customer)

    고객의 소중한 의견을 바탕으로 주기적인 VOC 회의체를 운영하여 품질 개선에 적극적으로 임하고 있으며, 매월 VOC를 전사적으로 공유하여 보다 나은 제품 및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고객중심경영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JW신약은 개인정보 관련 법규 위반, 내/외부로부터의 침해사고 사전 예방 등을 위하여 고객정보 보호에 대한 정책을 수립·운영하고 있습니다. 정책이 실제 업무 프로세스에 반영되어 운영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점검 및 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기본원칙
  • 고객의 권리보장을 최우선적으로 고려
  • 목적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만 수집
  • 개인정보의 목적 외 이용 및 제공 금지
  • 목적이 종료된 개인정보는 안전한 방법으로 파기
기반마련
  • 정보보호최고책임자,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지정
  • GDPR(유럽 개인정보보호법)에 근거한 DPO 지정
  • 정보보호 및 개인정보보호 제도 및 규정 수립
운영 및 점검
  • 24시간 365일 사이버 보안관제 운영으로 외부위협 방어
  • 개인정보 Life Cycle (수집, 이용, 보관, 파기) 처리 과정에서 법규 및 기술적 준수 여부에 대해 주기적 점검 및 조치
인식 제고
  • 전 임직원 대상 개인정보보호 기본 교육 및 직무특성 고려 개인정보 관리자 대상 별도 교육 실시
  • 사회공학적 공격을 대비하기 위한 주기적 훈련 및 공지